올빼미부대의 은둔소
씨게이트 레스큐와 함께하는 데이터 보안과 예방 세미나 본문
지난 2019년 11월 20일 오후 4시, 서울 강남 슈피겐홀에서 '씨게이트 레스큐와 함께하는 데이터 보안과 예방 세미나'가 진행되었습니다.
간단한 인사말 이후 데이터를 날려서 큰 곤경에 처했던 분들이 각자의 사례를 소개하는 3자 토론이 진행되었는데요, 각기 다른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인 만큼 데이터를 날린 사연도 가지각색이였습니다. 복구 업체에 거금을 내고 복구를 시도했지만 결국 복구에 실패한 부분에선 관객석에서 안타까운 탄성이 흘러 나왔습니다.
사례 발표가 끝난 후 씨게이트에서 1~2만원의 요금으로 데이터를 100% 복구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한다면 이용할 의사가 있는지 참석자분들께 물었고, 참석자분들은 이에 하나같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셨습니다.
잠시 휴식 시간을 가진 후 데이터 보호에 대한 강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첫번째 강연자는 게임 스트리머 쥬펜더님이셨는데요, 쥬펜더님은 한의사를 하다가 게임 스트리머로 전향한 특이한 이력을 지닌 분이셨습니다.
쥬펜더님이 유튜브에 게재하신 여러 게임 경기들 중 한 해에 해당하는 부분만 없었는데요, 그 이유인 즉슨 해당 년도의 경기를 저장한 하드가 날라가는 바람에 어쩔 수 없었다고 하네요. 그 일이 있은 후로 쥬펜더님은 녹화한 파일을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습관을 들이셨다고 합니다.
두번째 연사는 비디오 아티스트 용호수님이셨습니다. 지금까지의 강연이 조금 딱딱한 분위기로 진행된 반면 용호수님은 특유의 위트로 편안하고 능숙하게 강연을 진행 하셨습니다. 용호수님은 데이터 보호를 위해 자신이 세운 5가지 철칙에 대해 소개하셨고 그 덕분에 자신은 여태 데이터를 날려본 경험이 없다고 하시네요.
마지막은 씨게이트 데이터 레스큐 서비스 플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씨게이트 복구 센터가 오랜 기간의 복구 경험이 만큼 복구에 있어서는 세계 최고의 능력을 가졌다는 점과 ISO 인증을 통해 복구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고객의 데이터의 유출을 완벽하게 방지한다는 점을 강조하셨습니다. 씨게이트 복구 센터에서 하드디스크 복구 뿐만 아니라 SSD나 휴대전화 등의 복구도 가능하다는 사실을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네요.
모든 세션이 끝이 나고 질의 응답이 이어졌습니다. 과거 씨게이트가 높은 불량율로 인하여 곤혹을 치뤘던 만큼 여기에 대한 어떤 개선이 이루어졌는지에 대한 질문이 많았는데요, 씨게이트는 소비자들의 그러한 불안을 잘 인지하고 있고 만일 어떠한 문제로 데이터를 날리더라도 높은 복구 성공율을 가진 씨게이트 복구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불신을 줄이는 다방면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일상 생활 속에서 소비되는 데이터의 양은 해마다 늘고 있고 그에 따라 데이터 손실 시 입게 될 피해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는데요, 씨게이트는 단지 물건을 파는데 그치지 않고 완벽에 가까운 복구 성공률을 자랑하는 복구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여 이러한 우려를 불식시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시게이트가 얼마나 고객의 데이터를 소중히 여기고 있는지 알 수 있게 해주는 시간이었습니다.